응답하라 시리즈에 출연해 애틋한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어 사랑을 받고 있는 이일화씨. 저는 응답하라 이전에도 종종 드라마에 출연한 모습을 본것 같았는데.. 응답하라 이전에는 일이 많이 없어서 거의 알려지지 못했다고 하네요.
이일화씨가 응답하라에 출연하게 된건 처음에 캐스팅 된 김성령씨가 스캐쥴때문에 응답하라를 고사하면서 이일화씨에게 넘어오게 되었는데,, 대박 드라마가 되었고 연이어 응답하라 시리즈에 출연해 이일화라는 이름을 크게 알리게 되었습니다.
이일화씨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사생활 관련 이야기도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이일화씨가 두번의 이혼과 세번의 결혼을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이일화씨는 71년생 올해 46세로 1991년에 공채탤런트가 되었고 1995년에 15살의 나이차이를 극복하고 당시 40세였던 강인원씨와 결혼했지만 1년만에 성격차이로 이혼,, 이후 얼마지나지않아 음반관계자와 결혼해 호주에서 살았지만 5년만에 이혼해 한국으로 돌아와 2003년부터 연기를 다시 시작했고 2011년에 대학교수와 결혼해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이일화씨가 택시에 나와 이야기하는것을 보고 참 밝고 깨끗하고 여리고 소녀같은 사람인데, 어떻게 그렇게 툭툭 내뱉는 찰떡같은 시골 아줌마 연기를 잘할까 신기하기만 하더라구요. 연기자는 천상 연기자인가봅니다. 그래서 그 고난을 다 겪고 이기고 결국 연기자로 돌아와 대박이 나고 인정을받게 된것 같네요.